Skip to main content

수료생 인터뷰 동영상 촬영 후 업로드 될 예정입니다.

1. 교육받은 과정명과 본인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2019년에 인터렉티브 UI/UX 사이트 개발자 양성 과정을 수료한 후 퍼블리셔로 근무하고있는 최유나라고 합니다.

2. 해당교육과정을 지원하게 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미래에 대해서 진로를 탐색하던 도중 취업을 하기 위해 사이트 개발을 배우고자 개발자 양성과정을 찾아보고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3. 여러 기관 중 미래능력개발교육원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우선 커리큘럼 과정이 탄탄했고 A부터 Z까지 배울 수 있는 과정이라서 지원하게 되었으며, 수강생들의 포트폴리오와 수강후기를 보고 미래능력개발교육원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4. 교육과정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인터렉티브 UI/UX사이트 개발자 양성 교육과정은 개발부문중 프론트엔드 쪽과 디자인까지 배울 수 있는 교육과정으로 포토샵, 일러스트, 동영상 편집, 퍼블리싱, PHP등 프론트엔드 개발자가 되기 위한 모든 것을 가르쳐 주고 있는 과정입니다.

5. 교육기간 중 가장 도움을 받은 내용은 무엇인가요?

제로베이스로 시작한 저는 이 과정을 배울 당시에 웹쪽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르고 있는 상황이었는데, 선생님을 믿고 따라가다 보니 하나하나 웹의 세분화된 과정이나, 디자인, 코딩 등에 대해서 알게 되었고, 자연스레 더 흥미가 생기게 되었습니다. 특히 CSS,HTML,JAVASCRIPT 부분은 코드를 따라 치면서 배워가며 이론보다는 실무를 중시하는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어 이해하기가 쉽고, 빠르게 배워나간 것 같아 뿌듯했습니다.

6. 교육기간동안 기억에 남은 일들은 무엇인가요?

교육원에 다니는 동안 같이 다녔던 같은 반 친구들과의 조별 프로젝트를 하면서 아웅다웅 하는 일이 제일 기억에 남았습니다.

7. 앞으로의 최종 목표는 무엇입니까?

회사를 다니면서 틈틈히 공부하여 퍼블리셔에서 프론트엔드 개발자로 가는 게 이번 2022년도 목표입니다.

8. 취업준비는 어떻게 하고 있나요?(어떻게 했었나요?)

선생님과 함께한 포트폴리오들을 가지고서 여러 군데의 회사에 지원해 보았고 있는 면접은 다 보러 다녔던 것 같습니다. 운이 좋게 빠르게 취업이 되어 좋았었습니다. 개인 포트폴리오를 가장 신경써서 만들었는데 몇 군데에서 좋게 봐주셔서 회사에 들어갈 수 있었던 것같습니다. 면접때 특히 신경 쓴 것은 PHP로 배운 게시판 기능을 보여주기 위해 노트북을 가지고 다니면서 면접을 봤던 것이 생각 납니다.

9. 앞으로 취업을 희망하고 있는 예비 훈련생들에게 조언해 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교과과정과 교수님을 믿고 따라가면 포트폴리오를 충분히 알차게 만들 수 있으니,
너무 조급해하지말고 천천히 따라가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실무는 더욱 어려우니 공부 열심히 하세요 ㅎ

10. 마지막으로 수료소감 한마디~

이종선 교수님한테 너무 감사드리고, 현업에서 근무하면서 모자란 것도 많지만 틈틈히 공부하며 알아가고 있습니다. 우선 선생님과 반친구들을 만난게 가장 기쁘네요. 여러분들도 공부 열심히하시고! 퍼블리셔보다는 프론트엔드쪽으로 진로를 잡으셨으면 좋겠어요!

미래IT캠퍼스

미래IT캠퍼스

관리자 1번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