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1. 교육받은 과정명과 본인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미래능력개발교육원에 클라우드 기반 웹 융합 소프트웨어 개발자 양성 교육을 수료한 허재원입니다.

2. 해당교육과정을 지원하게 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에 발맞춰 10년 후의 제 모습을 생각했을 때 제가 하는 만큼 능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산업이 IT업계라고 생각했습니다. 어떤 공부부터 시작해야할지 모르겠고 프로그래밍에 대한 지식이 전무해 교육원 도움을 받아 자바를 시작으로 데이터베이스 등 실제 실무에서 사용하는 웹 관련 기술들을 배울 수 있다고 해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3. 여러 기관 중 미래능력개발교육원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교육원을 선택하게 된 계기는 먼저 제가 아는 지인을 통해 8년 전에 이 교육원에 수료하고 지금까지 백엔드 개발자로 일하고 있다는 분을 소개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교육원에서 상담하면서 교육원의 교육내용과 취업률 등 여러 가지 사항을 고려하여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4. 교육과정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저는 교육원에서 프로그래밍에 대한 기본 언어로 자바언어를 공부하면서 프로그램 언어에 대한 기초를 알게 되었으며 또한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개념과 SQL언어를 이용하여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웹 개발에 필요한 프론트엔드 프로그래밍 언어와 백엔드 관련 프로그래밍 언어를 공부하고 이를 활용해 웹 관련 프로젝트를 실제로 구현하게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클라우드 시스템의 개념과 구축에 대해서 전반적으로 공부하게 되어 클라우드 시스템에 개념과 구조에 대해서 알게 되는 과정이었습니다.

5. 교육기간 중 가장 도움을 받은 내용은 무엇인가요?

수업 중 가장 좋았던 부분이 1교시 복습시간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프로젝트 전 4-5개월 기간동안 많은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우다보니 수업에 대해서 이해가 부족한 부분들은 집에서 복습을 통해 학습하였습니다. 그리고 다음날 1교시에 교수님께서 전날 수업에 대해 중요한 핵심들을 복습해주셔서 배웠던 내용을 다시 한번 이해하면서 기억에 남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6. 교육기간동안 기억에 남은 일들은 무엇인가요?

마지막으로 교육원생들끼리 팀을 만들어 직접 배운 웹 관련 기술들을 이용해 웹사이트를 설계하고 구현했던 프로젝트 시간이 기억에 남습니다. 저희만의 웹서비스를 만들자는 마인드로 처음 컨셉부터 어떻게 설계할지 계속 회의하고 서로 도와가면서 진행한 덕분에 협업 능력을 키울 수 있었고, 즐겁게 프로젝트를 했던 것 같습니다.

7. 앞으로의 최종 목표는 무엇입니까?

앞으로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전문적인 IT개발자로서의 역량을 쌓아가는 것이 목표입니다.

8. 취업준비는 어떻게 하고 있나요?(어떻게 했었나요?)

교육원에서 배운 기술과 언어들을 기반으로 이력서를 쓰고, 외에도 취업에 필요한 알고리즘, 실무에서 필요한 데이터베이스나 네트워크 등의 공부를 하면서 앞으로 개발자 생활에 필요한 기술과 관련 지식들을 습득해가며 취업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9. 앞으로 취업을 희망하고 있는 예비 훈련생들에게 조언해 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망설여지신다면 망설이지말고 먼저 해보시고 그리고 열심히 하셔서 많은 것을 얻어가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저 역시 교육원을 다니기 전에 내가 코딩, 프로그래밍이라는 것을 할 수 있을까라는 두려움이 많았지만 교육기간 동안 정말 열심히 했고 마지막 프로젝트 만들 때 제가 배운 기술들을 적용하고 작동하는 것을 보면서 성취감과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교육원에서 배우는 동안 열심히 공부 하다보면 프로그래밍 지식만이 아니라 여러 가지 그 이상의 것을 얻어 가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10. 마지막으로 수료소감 한마디~

이 교육원을 통해서 배운 기술들을 가지고 실무에 잘 적용하고 계속해서 자기계발을 통해 전문적인 IT개발자로서 커리어를 쌓아가겠습니다.

미래IT캠퍼스

미래IT캠퍼스

관리자 1번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