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수료생 인터뷰 동영상 촬영 후 업로드 될 예정입니다.

1. 교육받은 과정명과 본인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미래능력개발교육원 안드로이드 웹앱 클라우드 융합 개발자 양성 교육과정을 수료하게 된 이성일입니다.

2. 해당교육과정을 지원하게 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처음엔 IT에 대한 개념이 없었지만, 미래능력개발교육원에 와서 상담을 받고
어렵게 다가왔지만 한편으로 재미와 흥미를 느낄 수 있을것 같아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3. 여러 기관 중 미래능력개발교육원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다른 교육기관들 중 미래능력개발교육원을 선택한 이유는 상담 도중 제가 가장 두려워하던 부분을 이해해주고 다독여주는 상담선생님에 의해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4. 교육과정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제가 수료한 교육과정은 안드로이드 웹앱 클라우드 융합 개발자 양성과정으로써 java, android, Kotlin, html, css3, javascript, ajax, jquery, 아파치웹서버, php등의 언어와 Mysql, SQLite등의 데이터베이스로 교육을 6개월이라는 시간동안 받는 것입니다. 또한, 이를 바탕으로 소프트웨어 개발업체, 웹 및 앱개발 업체, 클라우드 시스템 기반업체, 컴퓨팅 시스템 통합 및 구축업체로 취업도 가능합니다.

5. 교육기간 중 가장 도움을 받은 내용은 무엇인가요?

저는 다른 교육생들과 달리 이해 하는게 많이 부족하고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포기하지 않는 제 자신과 옆에서 도와주는 교수님과 같이 교육 받는
교육생들에 의해서 도움을 가장 많이 받았습니다.

6. 교육기간동안 기억에 남은 일들은 무엇인가요?

쉽다고 하면 쉽고, 어렵다 하면 어려웠겠지만 그 교육과정을 포기하지 않고 다들 끝까지 최선을 다해서 개인프로젝트, 팀프로젝트를 완성 했을때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7. 앞으로의 최종 목표는 무엇입니까?

제 최종목표는 아니지만 1차적인 목표는 php 개발자에서 풀스텍 개발자로 성장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8. 취업준비는 어떻게 하고 있나요?(어떻게 했었나요?)

최대한 면접을 많이 보고 면접에 필요한 질문내용을 읽고, 교육과정에서 배웠었던 내용을 다시 펼쳐서 공부하고, 당당하고 자신감 있게 면접을 봤습니다. 또한 제가 생각하는 면접은 사람과 사람에 대화로 알고 있기에 딱딱한 분위기의 면접을 웃으며 진행하려고 노력했습니다. 그결과 아이모토 웹에이전시에 합격해서 출근하기로 결정되었습니다.

9. 앞으로 취업을 희망하고 있는 예비 훈련생들에게 조언해 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저처럼 비전공자도 있을거고, 전공자이신 훈련생분들도 있을겁니다. 하지만 비전공자 훈련생이라고 해서 어렵거나 그럴순 있지만 포기하지 않고 노력하는 사람은 그 길이 IT가 아니고, 어떤 길이든 빛을 바랠것입니다.
또, 여러분의 인생에서 본인의 답만이 정답이긴 하지만 포기를 하고 다른길을 선택한다고 해서 그 길을 포기하지 않는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그리고 두려워 하지 말고 피할수 없다면 즐기시면 됩니다. 모두 모든 교육과정을 끝내고 웃는 얼굴의 훈련생분들 더 나아가서 신입 개발자분들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10. 마지막으로 수료소감 한마디~

저를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잡아주신 김동진 교수님께 항상 감사합니다.
포기를 했다면 아마 제일 처음에 나갔을 교육생인데, 이렇게 포기하지 않고 잡아주셔서 제가 취업에 성공하게 되었네요. 또 미래능력개발교육원 모든 교직원분들에게 감사합니다. 저희 교육생들이 수업 중에 다른 방해나 피해를 받지않게 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많은 수료생들이 지나간 곳이지만 더 많은 개발자를 양성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미래IT캠퍼스

미래IT캠퍼스

관리자 1번

Leave a Reply